Year:

2021 한예종

한예종 합격 후기를 쓸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당:))

저는 고3 초부터 최앤강 학원에 다니기 시작해서 입시가 끝날 때까지 이 학원에서 계속 공부했어요. 그날 여러 학원에 상담을 다녔는데 최앤강에서 제가 갈 수 있는 학교와 학원 수업방식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셨는데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바로 등록했고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은 지금, 참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수의 학생끼리 수업을 듣는 방식이라 제 과제에 더 집중할 수 있고 수업에 몰입도 더 잘돼서 좋았어요. 이론이나 영화적 개념과 정보는 물론이고 진짜 꼼꼼한 작문 피드백, 기억에 남는 단편영화들, 그리고 평소 봐두면 좋을 다양한 자료들까지...이 모든 게 입시를 준비하는 데 있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글이라는 게 아무리 써도 잘하고 있는 게 맞는지 끊임없이 의심할 수밖에 없는 거라 힘든 순간도 많았는데, 선생님 피드백을 들으면 제가 어디가 부족하고 어떤 부분이 강한지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길고 긴 입시였지만 학원에서 배운 걸로 평소에 글을 잘 다듬었고 실기시험장에서는 떨지않고 정말 제가 쓰고싶은 글을 썼기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앤강학원에는 과제제출하는 카페가 있는데 정말 유용한 자료가 많아서 거의 매일 들어가서 자료도 보고 친구들 과제도 읽어보고 했습니다 ㅎㅎ

1년 만에 입시판을 떠나게 되어서 너무 좋지만 안 힘들었다고 말하긴 어려워용 ㅠㅠ 모든 입시가 그렇듯 글을 쓰면서 슬럼프도 많이 왔고 수시가 잘 풀리지 않아 낙담하는 순간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원장선생님께서 항상 응원해주시고 도와주셔서 이렇게 한예종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지하철 타고 최앤강에 다녔는데 선생님께서 칭찬해주신 날이면 지하철역까지 방방거리며 뛰어갔고 안좋은 피드백 받은 날이면 땅만 보고 걸어갔습니다 ㅋㅋㅋ 지금 생각해보면 좀 웃기기도 하지만 이렇게 다 추억이 되어, 보상이 되어 돌아올거에요.

학원 고민하고 계신다면 최앤강 정말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제 한예종 열심히 다니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