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r:

2021 정시

영화를 하겠다는 결심을 하고 나서, 영화 입시학원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거의 모든 학원에 방문 상담을 다녔습니다. 직접 상담을 들으면서 정말 내가 믿고 다닐 수 있는 좋은 학원을 찾고 싶었고, 그래서 다른 학원과 달리 성적과 함께 오랜 시간 자세히 상담을 해주신 최앤강 학원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한 반에 적은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수업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매주 단편영화를 보고 감상을 나누며 구조에 대해 배우고, 매주 과제와 함께 피드백을 나누며 작문에 대해 배웁니다. 기승전결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하면 더 깊이 있는 글을 쓸 수 있는지, 그리고 의미를 수확하는 법까지 최앤강 특별교재와 함께 수업을 하면 할수록 깊고 섬세하게 배웁니다. 장르 분석도 하고 영화 용어와 영화사, 이미지 분석까지 배우는데 이건 정말 나중에도 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그 외에 최앤강 카페에 수많은 자료들이 있는데, 틈틈이 챙겨보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거에요. 실기 시즌이 다가오면 대학별 특강을 듣습니다. 모의 면접도 여러 번 하는데, 덕분에 실제 대학 면접 때 떨지 않고 교수님과 잘 마주했던 거 같아요.

가장 좋았던 건 같은 반 친구들의 과제를 선생님만 피드백을 해주시는 게 아닌, 학생들 또한 서로 피드백을 나눌 수 있게 하면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때 서로 피드백을 하고, 방어해봐! 다시 반박해봐! 하면서 친해지고 그랬습니다. 좋은 추억이에요! 덕분에 생각의 폭이 넓어지고 작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입시를 목적으로 들어온 학원이지만, 정말 배운 게 정말 많습니다. 특히 면접 준비는 저 자신에 대해 깊게 생각하고 정립할 수 있었던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살면서 한 번도 제 자신에 대해 깊게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앞으로 영화를 하기에 앞서 제 방향성과 색을 찾은 거 같아요.

따스한 응원과 함께 간식까지 챙겨주시며 영화 분석의 분도 모르는 저를 이끌어주신 원장 선생님, 언제나 밝게 인사를 받아주시고 면접 때 예리한 피드백을 주셨던 병권 선생님, 영화 외에도 배울 점이 많았고 새벽 연락까지 받아주시며 저를 성결대 학생으로 만들어주신 선경 선생님,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열심히 가르쳐주신 소회 선생님과 정회 선생님 전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1년동안 저와 함께해주신 도현 선생님, 이제 더 이상 텐션 높은 선생님 수업을 못 듣는다는 게 아쉽고 시원섭섭해요. 진짜 정말 제일 감사합니다.

수시 이후로 많이 힘들었지만, 제 자신을 믿고 좋은 선생님들과 함께 끝까지 달렸기 때문에 성결대 합격과 그 외 대학들의 초반 예비를 받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합격 통지서 보고 울면서 선생님들께 전화했던 게 생생하게 기억나네요. 학원 선택에 후회가 없느냐 묻는다면 당당하게 없다고 대답할 거에요! 그만큼 최앤강을 다녔던 시간이 정말 즐거웠고 행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