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r:

2021 수시

• 학원에 등록하게 된 계기

최N강 학원을 다니기 전, 저는 입시 준비를 늦게 시작했다고 판단이 되어 저를 집중적으로 가르쳐줄 수 있는 과외 수업을 선택했고, 한 달간 1:1 과외 형식의 학원을 다녔습니다. 그 당시 저는 영화입시 학원을 처음 다녀봤고, 인문계 학교였기 때문에 영화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글은커녕 일기도 잘 써본 적도 없는 저에게 A4용지 한 장을 꽉 채울 만큼 글을 써오라고 하셨고, 2시간 동안 진행된 수업은 저의 속도를 맞춰주기 보단 과외 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하기에 바빴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 달간 돈과 시간낭비를 제대로 하고 다시 학원을 여기저기 알아보며 신중히 골라! 다니기 시작한 곳이 바로 최N강 학원이었습니다.


• 학원 수업방식과 특장점

4월 달부터 다니기 시작한 최N강 학원에서 실기 시험까지 남은 6개월 동안 정말 철저한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되었고, 이야기의 기초부터 영화사, 영화 용어 등등 한 번에 이해하기 어려운 수업들을 적절한 예시를 들어가며 수준에 맞게 차근차근 설명해주셨습니다. 매 수업마다 쪽지시험과 과제 피드백 그리고 모의 면접을 보면서, 저의 단점들을 하나둘씩 고쳐나갔고 선생님께선 전에 다니던 과외 수업 못지않게 한명한명 집중적으로 봐주셨습니다. 그리고 카페엔 각 대학교별로 기출문제들이 잘 정리되어있어서 실기 전날까지 계속해서 연습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고, 면접 복기 글도 학교별로 많아서 실제 면접 때, 여러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미리 연습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최N강 학원에서 열정 넘치는 선생님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친해진 친구들 덕분인 것 같습니다. 저는 영화과 입시를 준비하면서 다른 친구들과 달리 한참 부족한 저 자신을 보면서 우울하고 중간에 포기하고 싶었던 적도 있었지만, 그럴 때마다 선생님께선 좌표를 잃고 허우적대는 저를 위해서 현실적인 충고와 조언으로 저를 위로해주셨고, 최N강 학원에 가서 처음으로 저와 같은 꿈을 가진 친구들을 만나면서 서로 입시를 준비하면서 생긴 고민거리도 얘기하고 학원 수업 이외에 만나서 모의면접도 서로 봐주면서 입시를 준비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섣부른 위로 없이 적당한 거리에서 필요한 말만 골라 얘기해주시는 안소회 선생님 항상 감사했고, 그리고 면접A반 친구들 고생 많았고! 고마웠어!)

혹시 영화과 입시를 독학으로 준비하려는 학생이나, 학원을 어디로 다닐지 고민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꼭 한 번! 최N강 학원에 상담하러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파이팅!

그리고 지금 영화과 입시 준비하기엔 늦었다고 생각하면서 조급해하지 말고 실기 준비 열심히 하면서 앞만 보고 달려갔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