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r:

2021 수시

먼저 저는 8월 한예종 입시에 실패한 후, 1년 동안 몸 담고 있던 학원에서 나와 다른 영화 입시 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다니던 학원은 대형학원이었고, 학생 수도 많았기 때문에 집중적인 케어를 받지 못했었습니다. 매번 과제를 써가도 효율적이지 않은 짧은 코멘트를 들었고, 그런 코멘트들은 제 단점은 커녕 제 장점에 관해서까지 의구심을 남겼을만큼 항상 애매한 답변들로만 가득 차 있었습니다. 상당한 불만을 갖고 있었고, 면접 준비같은 중요한 순간들이 와도 항상 제 차례는 흐지부지 넘어갔습니다.

앞서 한 차례 한예종에 불합격했던터라 당장 마주해야하는 수시나 정시, 그리고 다른 영화과 학교에 대한 정보들에 무지했던 저는 두번째 학원 선택에 신중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최앤강이라는 학원을 알게 되었고, 원장님과 전화로 상담을 하며 앞으로 입시에 무지한 제가 어떻게 새로운 입시 준비를 해야될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기반을 다지게 되었습니다.

최앤강 학원은 전에 다녔던 대형학원과는 달리 학생 하나하나마다 장점과 단점을 완벽히 파악해주셨고, 늦은 시간까지 제 글과 습관에 대해서 첨삭을 해주셔서 무척 감사했습니다. 저는 이전 학원에서 단점보다는 칭찬을 많이 들어왔던 터라, 당연히 제 단점에 대해선 알아채지 못했었고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앤강에선 그런 제 단점들을 꽤 구체적이고 논리적으로 설명해주셨기 때문에, 저는 그 피드백들을 받아들였고 고치도록 꾸준히 노력을 했습니다.

선생님들은 각 학교마다 원하는 인재상이나 글 스타일들을 정리해 알려주셨고, 저는 그렇게 그들이 원하는 인재상 위에 제 단점들을 보완하고 저만의 색깔을 입혀 합격이라는 글자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의 노력과 무한한 가르침이 저에겐 커다란 자양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한 차례 이전 학원에서 안 좋은 기억들을 짊어지고 왔던 터라 영화 입시 학원에 대해선 상당한 불신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앤강 학원의 체계적이고 세세한 입시 준비는 굳게 닫혀져 있던 제 마음의 문을 열어주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이 곳 선생님들을 믿고 따른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