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Year:

2023 수시

저도 합격 후기를 보고 최앤강 상담을 결심했었고, 한창 최앤강에서 입시 준비할 때 합격 후기 쓰는 상상을 했었는데… 상상이 현실이 되니 감회가 새롭네요!! 부디 이 합격후기가 과거의 저처럼 학원을 고민하고 있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ㅎㅎ

저는 고3 3월 달부터 영화과 입시를 결심하고 최앤강이 아닌 다른 영화과 입시학원에 다녔었어요. 그 학원에 처음 갔던 날, 아무런 것도 배우지 않은 상태로 주제 하나를 던져주고 작문을 해보라 하셨었어요. 항상 6시간 중 2~3시간은 선생님께서는 아예 나가 계신 채 혼자 작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고, 그렇게 완성한 작문에 대해서는 거의 똑같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추상적인 피드백을 해주셨었죠. 매 수업 때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게 맞나? 이렇게 해서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의심이 들었지만, 당시의 저는 다른 학원도 이런 식일 거라고 믿고 꿋꿋이 그 학원을 다녔었답니다…

7월 중순 쯤 돼서야 몇 개월을 다녔음에도 발전 없는 제 글을 보고 학원을 옮겨야겠다고 결심했어요. 입시가 코 앞까지 다가온 상태에서 또 한 번 후회하고 싶지 않아 정말 신중히 고민하던 중, 현재 영화과에 재학 중인 선배님께서 영화과 입시학원으로 최앤강을 추천해주셔서 홈페이지를 본 후 바로 상담을 받으러 갔어요.

원장선생님께서 직접 상담을 해주셨는데, 학원 교재를 보여주시면서 수업 방식에 대해 설명해주셨던 게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상담할 때부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접하고 바로 등록하겠다고 말씀드렸었답니다!

그렇게 7월 말부터 최앤강에 다니기 시작하고, 저는 다닌 지 불과 2주, 단 두 번의 수업 만으로 제 작문 실력이 늘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어요.

우선 매 수업마다 학원 교재를 바탕으로 이론 수업을 진행하시는 게 매우 유익했어요. 무작정 작문을 하는 게 아닌, 그 개념과 방법에 대해 배우고 배운 것을 작문 할 때에 적용시킴으로써 실력을 발전시켜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작문 피드백 시간을 가지는데, 일단 작문을 과제로 해온 후 피드백만 학원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2~3시간 가량의 시간을 날리지 않고, 유익한 피드백으로 채울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았어요. 더군다나 저까지 총 5명의 반 학생들의 글을 다 같이 읽고, 서로 피드백을 해주며 더 다양한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고, 다른 학생들의 글에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었어요. 이후 선생님께서 이를 종합하여 꼼꼼히 피드백을 해주셨고, 그 덕에 매 시간 얻어가는 게 정말 많았답니다.

최앤강은 대형학원의 장점만을 가져온 소수정예 학원이라고 생각해요! 학원카페에 합격작들을 포함하여 정말 방대한 양의 자료들이 있고, 학원생이라면 어떤 글이든 자유롭게 볼 수 있어 입시 하는 내내 큰 도움이 되었어요.

대형학원이면 개개인 관리가 소홀하진 않을까 생각이 들 수 있는데 최앤강은 한 반 정원이 5명이고, 담임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깊이있게 신경써주셨어요. 반 친구들과도 쉽게 친해져 항상 즐겁게 수업할 수 있었답니다!

또한 작문 뿐만 아닌 학종 자소서, 면접 준비도 체계적으로 준비해나갈 수 있어요. 제가 처음 자소서를 썼던 게 정말 형편 없었는데, 지우쌤께서 파일로 정리해서 어떻게 고치면 좋을지 피드백 해주시고, 쓸 내용이 없어서 막막했을 때 함께 저의 생활기록부를 보며 찾아주신 덕에 점차 완성해나갈 수 있었어요. 늦은 시간대에 연락 드려도 계속 피드백 해주시고 전화로 설명해주시고 정말 제 자소서를 저보다 더 신경써주셨답니다😂 그 덕에 특출나지 않은 생기부였음에도 자소서와 함께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면접의 경우, 최앤강의 기본 면접지를 완성한 후 선생님과 계속해서 모의면접을 보고, 피드백을 들으며 발전해갈 수 있었어요. 특히 1차 합격 후에 2차 대비를 하며 원장 선생님께서 해주셨던 피드백이 합격하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던 것 같아요. 모의면접에서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콕 콕 찝어주셨고 새벽까지 제 면접지 피드백을 해주셨었어요. 그 결과 실제 면접 때에 나왔던 질문들 모두 그 동안 최앤강에서 준비했던 것들이어서 순조롭게 답 할 수 있었답니다!

제가 아직도 경희대학교에 합격했다는 게 벅차기만한데…!! 5개월도 채 되지 않았던 시간 꽉꽉 채워서 지도해주신 지우쌤과 원장 선생님께 정말정말 감사드린다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사실 저 최앤강에서 입시 준비를 하면서 ‘최앤강이 너무 좋은 영화과 입시 학원으로 소문이 나 모든 영화과 입시생들이 최앤강을 다니게 되는 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진짜 정말로요… 그만큼 최앤강은 영화과 입시에 있어서 작문이면 작문, 학종이면 학종, 모두 전문적이고 집중적으로 지도해주시는 학원이었어요!! 제 영화과 입시는 최앤강을 다니기 전과 후로 나뉜답니다 ㅎㅎ 만약 학원을 고민하는 영화과 입시생 분이 계시다면 상담만이라도 받아보시는 걸 꼭꼭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