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r:

2021 수시

제가 합격수기를 쓰게 됐다니,,일단 너무 기쁩니다!! 저는 고3 올라가는 1월부터 최앤강을 다녔습니다. 최앤강은 첫 번째로 상담을 간 학원이었고 다음날 바로 다니겠다고 결정했어요! 그 이유는 원장선생님께서 제 성적과 목표 학교 바탕으로 꼼꼼히 상담해주셔서 믿음이 갔고, 체계적인 수업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어서였어요.

학원에 다니기 시작하고 기초를 쌓는 수업을 들은 뒤에는 쭉 원장선생님과 수업했어요. 4~5명의 소수인원끼리 수업을 들었고, 작문 수업과 영화 이론 그리고 과제에 대한 피드백으로 수업이 진행됐어요. 수업에서 좋았던 점을 꼽자면 너무너무 많은데 몇가지만 적어보자면, 먼저 작문 과제나 테스트에 대한 피드백을 개인별로 굉장히 꼼꼼하게 해주신다는 점이었어요! 사실 영화과 실기 글은 한 번도 써보지 못한 상태로 학원을 다닌거였어서, 과제를 할 때 처음엔 굉장히 어렵게 느껴졌어요. 하지만, 선생님께서 제 글의 부족한 점부터 좋은 점, 그리고 어떤식으로 고쳐야 더욱 좋은 글이 될지를 굉장히 세부적으로 설명해주셔서 과제를 수정할 때도 막막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꼼꼼한 피드백 덕분에 실력도 빠르게 올랐던 것 같고요! 두 번째로 좋았던 점은, 이론 수업이굉장히 체계적이었고 수업 때 사용하는 교재가 정말 유익했어요.

다른 학원에서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작법서들로 수업하기도 한다고 들었는데, 우리 학원에서는 선생님들께서 직접 만드신 교재로 수업을 해서 훨씬 이해하기도 수월했고 중간중간 들어 있는 실습을 통해 바로 이론을 글에 적용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그 날 배운 이론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에 맞는 과제를 내주셔서 매 주 한 층 성장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세 번째로 좋았던 점은 테스트를 통해 제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이었어요. 실기고사 직전 테스트나 학원 중간,기말고사를 통해서 실전 감각을 키우고 중간 점검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어요. 그리고 테스트 후에 선생님께서 피드백도 자세히 해주시고 다양한 조언도 해주셔서 실기 시험때 긴장도 덜 하고 준비한만큼 열심히 보고 올 수 있었어요! 사실 글 뿐만 아니라 너무 많은 걸 배워서 좋았던 점을 쓰라면 끝이 없어요 .

제가 글 쓰는 것에 대해 슬럼프도 오고, 저의 글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졌을 때 선생님께서 제 글에 대한 전체적인 조언도 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금방 극복하고 열심히 실기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선생님들 다 너무 좋으시고 학생들을 진심으로 아껴주셔서 1년동안 포기하지않고 달릴 수 있었습니다! 저는 대학교 결과 기다리고 있을 때, 만약 모두 불합격한다고 해도 최앤강을 다니면서 앞으로 영화인으로 살아가면서 필요한 다양한 것들을 배웠기 때문에 절대 후회 없다고 생각했어요. 1년동안 부족한 저 가르쳐 주시고 이렇게 합격증 받게 만들어주신 원장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인사 드립니다!! 최앤강 최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