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r:

2021 정시

불과 몇 개월 전까지만 해도 제가 합격후기를 쓰게 될 줄 꿈에도 몰랐는데 이렇게 후기를 쓰게 되네요ㅜㅜ 저는 고3 1월부터 최앤강이 아닌 다른 학원과, 과외로 입시를 준비했었는데 처음에는 영화를 배운다는 것에 설레서 뭐가 잘못된 건지도 모르고 열심히 들었어요. 맨날 화를 내시는 선생님, 제대로 받지 못하는 피드백 이외 기타 불만사항들과 입시가 코앞인데도 학교별 대비를 하지 않는 것에 학원을 옮겨야겠다고 결심을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입시 시험 1~2개월 가량 남았을 때 급하게 최앤강으로 상담을 하러 갔었습니다. 상담할 때부터 학원 자랑만 늘어놓는 다른 학원들과 달리 최앤강에서는 정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말들이나, 전 학원에서 칭찬만 받았던 과제작을 제대로 피드백을 받아보게 되어서 몇 시간 뒤에 다시 찾아가서 등록하겠다고 할 정도로 원장선생님께서 해주신 차분한 상담이 너무 좋았어요!

수시시즌 입시가 코앞일 때 전 학원과 확연히 다른 퀄리티 높은 수업내용들이나 피드백을 받다보니 그동안 내가 배웠던 게 다 잘못되었고 시간 낭비를 했다는 생각에 불안감이 너무 커서 슬럼프가 오게 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수시는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지만 최앤강에서 슬럼프도 이겨낼 수 있게 도와주신 덕분에 정시는 불안감보다는 열정으로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5명이 안 넘는 소수정예로 이루어져서 수업에 더 집중할 수 있었고, 최앤강만의 수업 교재로 학교별 대비에 용이해서 면접을 준비할 때도 교재를 참고하면서 질문 답변을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특히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학원 카페에 올라오는 다른 친구들의 과제들을 보면서 수시로 글을 읽을 수 있고, 내 과제와 비교하면서 친구들의 장단점들을 보며 서로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 카페에 올라와 있는 이론들과 영화자료들을 보면서 공부를 틈틈이 할 수 있던 것도!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남들보다 손톱만큼 더 나아갔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보편적이고 무난한 것 말고 조금이라도 저를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요소를 최앤강 선생님들께서 찾아주시고 만들어주시고 도움을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원에서 하는 모의 면접이나 모의 문제들로 멀리 나갔다 싶으면 잡아주시고 남들보다 못했다 싶으면 질책하지 않고 더 잘할 수 있게 뽑아주시는 덕분에 조금 더 저만의 색을 보여준 것이 합격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작문에서는 정말 최앤강이 최고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못쓴 글 다시 되살릴 수 있게 만들어주시는 마법... 심지어 잘 쓴 글도 거기서 멈추지 않고 더 발전해 좋은 글로 뽑을 수 있게 해주시고, 저도 몰랐던 제가 가지고 있던 좋은 특징들을 찾아주셔서 더 좋은 글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학원은 정말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정말 입시 시험이외에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슬럼프들도 도와주시고 신경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ㅜㅜ!

항상 잘한 점이나 놓친 부분을 꼼꼼히 체크해주시고 피드백해주셨던 원장쌤, 진짜 못한 과제에서도 최대한 쓸 만한 소스도 찾아주시고 슬럼프동안 도와주셨던 병권쌤, 수업시간마다 항상 열정으로 가르쳐주시고 시험 전 날까지 열정적으로 도와주셨던 도현쌤, 작문에서 저만의 특징을 찾아주시고 발전시켜주시고 항상 저희 생각만 하신다며 많은 도움을 주셨던 소회쌤, 흔했던 분석에서 벗어나 차별적인 시선을 만들도록 도와주셨던 정회쌤, 면접에서 저의 얘기를 하게끔 도와주시고, 시험 전 날에 편안하게 볼 수 있게 부담감을 덜어주셨던 선경쌤까지 정말 선생님들 다 너무 감사드리고, 정말 최앤강에는 무족권.. 좋으신 선생님들바께 없음니다... ㅠㅠ 다들... 최앤강으로 오세요 꼬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