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r:

2022 수시

안녕하세요! 제가 이렇게 합격 후기를 남기게 돼서 영광입니다.. 영화과 입시를 마음먹고 고2 여름이 시작되는 즈음, 처음으로 상담을 하러 갔던 곳이 최앤강이었는데 원장 선생님께서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학년별로, 그리고 지원하는 대학별로 체계적으로 세워져 있는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었고 곧바로 고2반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고 2반에서는 영화를 많이 보고 글을 쓰는 것을 영화 현장까지 경험해 보면서 고3 입시에 있어서 밑거름이 된 수업으로 남게 된 것 같아요. (정회쌤 정말 감사합니다!)




본격적으로 고3이 되면서 지원 대학별로 반이 나뉘었고, 대학별로 문제 유형을 차근차근 알 수 있는 수업이었어요! 작문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매일 대학별 기출 문제와 모의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쌓을 수 있었어요. 과제량이 많았지만, 꾸준히 과제를 하면서 대학별로 이점이 될 수 있는 포인트들을 짚어나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과제마다 선생님의 꼼꼼한 피드백, 어느 부분을 어떻게 고쳐나가면 좀 더 나은 글이 될 수 있을지 알려주신 점에서 너무 좋았어요! 많은 과제량, 그리고 실력이 늘지 않는 것에 대한 불안 때문에 슬럼프에 빠질 때도 많았지만 그때마다 담임선생님이신 선경쌤께서 이끌어 주셔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실기를 치르고, 결과가 나올 때 불합격 글자가 계속 떠서 불안하고 우울했는데, 결국 노력한 만큼 성과를 얻은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영화에 대한 시선을 넓혀주신 고2 반 정회쌤, 그리고 2월부터 수시 실기까지 함께 달려와 주신 선경쌤, 그리고 항상 저를 지켜와 주신 원장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대학에 입학하고도 열심히 배우고 성장하는 영화인 되겠습니다!